일 | 월 | 화 | 수 | 목 | 금 | 토 |
---|---|---|---|---|---|---|
1 | 2 | 3 | ||||
4 | 5 | 6 | 7 | 8 | 9 | 10 |
11 | 12 | 13 | 14 | 15 | 16 | 17 |
18 | 19 | 20 | 21 | 22 | 23 | 24 |
25 | 26 | 27 | 28 | 29 | 30 | 31 |
- SRE
- 카카오게임즈
- server
- 프로세스 통신
- #Swagger
- React.js
- action
- Reducer
- #Swagger-editor
- IP
- 프로세스
- 쿠버네티스 컨트롤러
- Redux
- #스웨거
- 쿠버네티스
- 모두의캠퍼스
- Site Reliability engineering
- React
- docker
- fluentd
- #api 문서화
- Kubernetes
- 북딜
- AWS
- javascript
- 기술PM
- 모캠
- #Swagger-codegen
- ecs
- #Swagger-ui
- Today
- Total
목록2020/10 (3)
탕구리's 블로그
사실 제가 결제 테스트를 진행하는 과정에서 원인을 알기 힘든 결제 관련 오류가 지속적으로 발생해서 정말 화가 많이 났었기 때문에 이 글을 보시는 분들은 삽질을 조금이라도 덜 하시라는 의미에서 오늘은 구글에서 결제 테스트를 진행하기 위해 어떤 과정이 진행되어야 하는지 정리해보려 합니다. 앱을 개발하고 앱 내의 상품을 사용자들에게 판매하기 위해서는 우선 결제가 정상적으로 이루어지는지 확인하는 작업이 이루어져야 합니다. 이루어 져야합니다. 앱내 결제가 정상적으로 이루어지지 않는 경우에 제작자 입장에서는 큰 문제가 발생할 수 있기에 내용을 좀 더 정확히 이해하기 위해 정리를 진행하게 되었습니다. 우선, 아래 내용은 인앱 상품이 등록되어 있다는 가정하에 결제 테스트를 위한 테스터 등록하는 과정에 대하여 설명합니다..
지금은 오전 2시31분 갑작스럽게 할 일이 생각나 일어나서 컴퓨터 앞에 앉았다(물론 자고 일어났음 ㅎㅎ) 기존에 서버에 등록해 놓은 cron 작업이 정상적으로 작동하지 않는 것 같았다. 스크립트 구동 여부는 일전에 전부 확인 했었고... 명령어 또한 정상적으로 등록해 두었는데 왜 정상적으로 동작하지 않는거지... 너무 고통스러웠다. 우선 기본적인 cron을 위한 문법은 간단하다. * * * * * 1분 마다 실행 30 * * * * 매시 30분마다 실행 0 0 10 * * 매월 10일 0시 0분에 실행 * * 10 * * 매월 10일에 1분 마다 실행 0 0 10 4 * 매년 4월 10일에 0시 0분에 실행 0 0 * * 1 매주 월요일 0시 0분에 실행 (요일의 숫자표현: 일0 월1 화2 수3 목4 금..
지난 번 구글 스토어 관련 포스팅에서 APK와 AAB에 대해서 간단하게 내용을 정리해 보았습니다. 이번에는 구글에서 AAB 이후에 좀 더 효과적인 에셋관리(?)를 위한 기능을 제공하기 시작하는데.... 구글에서는 2019년 8월 Play Asset Delivery(PAD)를 제공하기 시작합니다. 그럼 PAD는 무엇일까요? Play Asset Delivery란? AAB가 기본적인 모듈을 사용자 환경에 맞게 설치하고 조합하여 사용자에게 앱을 제공하는 방식이라면! PAD는 에셋(에셋팩)을 abb의 일부로 관리하는 방식입니다. 보통의 게임서비스에서는 게임을 위한 기본적인 리소스를 필요로하고 이는 APK에 포함되어 있거나 OBB와 같은 확장파일로 제공되는 방식이며 확장파일을 제공하기 위해서는 별도의 CDN 서비스..